그동안 제가 사냥하다가 먹은 완제 아이템을 득했을때 위주로 연구를 해봤는데 결국 랩48때부터 알았습니다.
그전에두 완제아이템을 혈에서나 주위 사람들보다 완제를 많이 먹는 편이었어지여...
일단사냥에서는 파티를 몇명이서 하든 토굴자는 꼭 한명이어야합니다...파티형태가 아이템 습득시 랜덤형태이면..
랜덤의 분배중에 파티원중 한명이 전체 토굴담당자가 먹는 양만큼 먹어야 득템이 되니 거의 안나온다구 봐야져..
결국 사냥은 몇명이서 하든 토굴자..아이템을 습득하는사람은 딱 한명이어야 한다는것입니다..
주위에 이런말 많이 듣습니다. 혼자서 사냥다니다가 완제 득하시는분들 많은데 이것은 당연한겁니다.
근데 힐러 없이 솔로윙이란 궁수직업의 케릭들에겐 가능한 부분도 있져...
(전 글라디를 키우기전에 실버레인져 키우다 접었습니다. 이유는 사냥케릭이 사냥하는 속도에 반해 빠른 보조케릭직업이 못받쳐 주니까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다가 접었습니다.)
그렇다면 토굴에 무슨문제가 있는것인가 하는것인데...
예를 들어 완제:하프플래이트 상의 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럼 인벤창에는 적어도 하프플래이트 조각이 4개 이상에서 8개가 있는상태입니다.
완제:하프플래이트상의가 나올 확률은 토굴자의 인벤창에 레시피 제외한 최상위 재료가 몇개 있냐는것이 바로 확율이지요..기본 4개에서 득템을 했다면 다음8개까지 안나오면 연달아 2개 완제 나올수 있다는 해석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제가 이경우 두번 연속적으로 완제2개가 나온 경우였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부가설명하면 하프플래이트조각을 토굴하는 상황에서 파티원랜덤분배식이면...확률은 파티원들에게 나눠주게 되고 파티원중에 한명이 하프플래이트조각 4개를 먹을때까지 사냥해야 완제드랍률이 상승한다는것이에요.
이것으로 어느정도 이해 하셨고 동감하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 몇가지 더 중요한 완제 드랍률이 있습니다.
크루마늪지에 거인의 탑1층에서 거의 완제 드셨다는 분들 래벨 물어보면 44랩에서 52랩이고들 합니다.
이정도 랩이면 몹들 래밸보다 높고 파티사냥하면 빨대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하지만 이런 빨대소리듣는 래벨이
완제득템하는 경우를 보면 완전파란색몹이 아닌 연한 파란색이나 흰색의 몹들이 자신에게 완제를 주는 몹이라는
생각도 하게됬습니다. 제가 랩 44때 이걸증명하러 요즘 텅텅비어있는 개던에 들어가서 숫개미만 잡아봤는데 숫개미가 떨구는 완제를 먹었었습니다...랩 40이하때는 완제 득템이 거의 없었는데 숫개미가 연한파란색이였을때
완제가 속속나오더라구요.
참고로 저는 완제도 완제지만 겸험치또한 중요해서 랩 40부터 랩 50때까지 사냥할수 있는곳은 다 돌아다니며 사냥했지만 두케릭 파티에서 한케릭당 겸치 2천이상씩 주고 아덴 한몹당 천원 이상 안떨구는 몹은 거의 안잡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경험치 좋고 아덴많이 떨구는 탑에서만 사냥다니게 되었지요. 나름데로 좋은 사냥터를 두루 다니신분들은 저보다 경험도 많고 더많이 완제를 드셨을테지만 아는분들 통해 타지역사냥터 득템소식 물어보면 저보다 드랍률 낮았고, 제가 사냥하는 방법을 혈원에 공개하구난 후로 혈원분들중에서도 완제 득템하는경우 많아졌습니다.
처음부터 드워프를 키우지 왜 글라키워서 완제타령하느냐는 분도 있으실텐데 드워프는 이미 증명된 앵벌케릭이긴합니다. 저는 글라디의 사냥법이 마음에 들고 프로빗케릭과 함께 키우기 좋은케릭이라 생각되어 글라디로 결정했습니다.
지금까지 제글 읽으시고 의문점이나 문제제기를 거론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차후 다른 패치로 어떻게 변하게 될지 모르는 리니지2 에서 이글이 패치후 지워야하는 글일수도 있습니다.
제가 연구해본 완제득템의 성과는 그 어느 누구보다도 가장 추구하고 싶은 게임속의 한 재밌거리 아니겠습니까?
완제먹는 확률 높은 드랍률 연구또한 게임속에서 또다른 재밌거리인건 확실합니다...
앞으로 계속 실험하고 연구해서 더좋은 결과로 의견을 나눠서 재미있는 게임연구의 한 기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