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부탁해

작성자  
   achor ( Hit: 1053 Vote: 1 )
File #1      takecareofmycat.jpg (4.9 KB)   Download : 4
장르      드라마
감독      정재은
고양이를부탁해

이제 사회 생활을 시작한 20대 여성 5명의 이야기를 그린 영상원1기 출신 정재은 감독의 성공적인 데뷔작.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하고 싶은 일도 많고 고민도 많을 20대 여성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원제에서의 고양이는 '혼자 있기 좋아하고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신비의 동물' 혹은 '야생동물과 애완동물의 사이에 놓인 고양이의 처지', 소녀와 여인, 아이와 어른의 경계에 서 있는 이들을 '창가에 앉아 바깥 세상을 꿈꾸는 고양이'에 대한 은유적 표현이라고. 영화 중간 중간 화려한 네온 사인과 빌딩이 밀집된 서울과 연기를 내뿜는 공장 굴뚝이 떠오르는 인천을 대조적으로 보여주는 배경 화면이 인상적이다. 배두나의 개성있는 연기가 탁월하며, 깔끔하게 묘사된 크리딧 화면도 유심히 볼만하다.
배두나의 어머니인 중견 연극배우 김화영씨가 극중에서도 그녀의 어머니 역으로 특별출연한다.



착하지만 엉뚱한 태희(배두나 분), 예쁜 깍쟁이 혜주(이요원 분), 그림을 잘 그리는 지영(옥지영 분), 명랑한 쌍둥이 비류(이은실 분)와 온조(이은주 분)는 단짝친구들. 늘 함께였던 그들이지만 스무 살이 되면서 길이 달라진다. 증권회사에 입사한 혜주는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야심을 키우고 미술에 재능이 있는 지영은 유학을 꿈꾼다. 한편 태희는 봉사활동에서 알게 된 뇌성마비 시인을 좋아하는데... 어느 날 지영이 길 잃은 새끼 고양이 티티를 만남면서 스무 살 그녀들의 삶에 고양이 한 마리가 끼어들게 된다. 혼자 있길 좋아하고,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신비로운 동물 고양이. 고양이를 닮은 스무 살 그녀들. 고양이 티티와 함께 한 시간동안 삶은 예상못한 방향으로 흘러가지만 마침내 그녀들만의 해결책을 찾게 되는데... 사랑스런 몽상가 태희, 아름다운 야심가 혜주, 신비로운 아웃사이더 지영. 마지막으로 고양이를 부탁받은 사람은 누구일까?

본문 내용은 8,104일 전의 글로 현재의 관점과 다를 수 있습니다.

Post: https://achor.net/board/ae_dbfilm/9
Trackback: https://achor.net/tb/ae_dbfilm/9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INE it! 밴드공유 Naver Blog Share Button
achor
시후느낌:
역시 2001년을 수놓은 와라나고의 멤버다웠다. 나는 이 영화에 지금까지 등록해 놓은 영화 중 최고 점수인 8점을 부여했다. 영화가 고양이를 상징으로 보여주는 갓 스무살 여성들의 삶은 그간의 한국영화가 놓쳐왔던 진솔한 여성들의 이야기였을 뿐만 아니라 동년배 친구들의 대학 졸업을 바라보고 있는 나의 이야기이기도 했다. 아직까지도 좋아하는 1997년 작 비트,가 남성들의 우정과 의리를 이야기했다면 이 영화는 여성들의 우정과 사회 속에서의 진지한 고민을 솔직하게 보여주었다. 영화는 인천 공업도시와 서울 상업도시, 식당에서 일하는 친구와 증권회사에서 일하는 친구 등 대비의 방법을 통하여 흐름을 이끌어 갔다. 그러나 어디서 무엇을 하더라도 삶은 고민이 있고, 괴로움이 있다는 것을 이야기함으로써 마치 죽음이 삶의 대극이 아니라던, 죽음은 삶 아주 가까이 있다던 하루키의 말처럼 불행 또한 인간이 살아감에 있어서 필연적으로 부여받을 수밖에 없는 삶의 한 요소라는 사실을 느끼게 하였다. 영화를 보면서 과연 이 흐름을 어떻게 종결지을까 다소 우려스러웠는데 마치 또다른 로드무비의 시작처럼 특별한 해답 없이 끝내버려 아쉬움이 없던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경쾌하기는 했다. 또 한 가지 아쉬움이라면 내 CD만의 문제일지는 모르겠으나 대사음에 비하여 배경음이나 효과음이 너무 커서 녹음방식, 혹은 음향 믹싱에 문제가 있던 건 아니었던가 하는 점.

 2003-01-28 10:20:40    
Please log in first to leave a comment.



 36   3   3
 드라마(7)   액션(2)   코미디(8)   로맨스(10)   에로(1)   스릴러(5) 
 공포(1)   SF(1)   스포츠(0)   애니(1)   기타(0)   공지(0) 


The Sweetest Thing
[1]

몽정기
[2]

Ocean's Eleven
[1]

고양이를부탁해
[1]

Cruel Intentions
[1]

Catch Me If You Can
[1]

집으로
[1]

오버더레인보우
[2]

Irreversible
[1]

Reality Bites
[2]

冷靜と情熱のあいだ
[5]

火垂るの墓
[5]
1  2  3 
  당신의 추억

ID  

  그날의 추억

Date  

First Written: 02/26/2009 00:56:26
Last Modified: 03/16/2025 21:28:26